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티라미슈의 맛있는 세상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여러분들은 마트 어디를 많이 다니시나요?

저는 제일 많이 가는곳이 코스트코 입니다. 제가 코스트코를 다니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정책은 이중환불제 정책 입니다. 고객이 상품에 대해서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언지든지

전액환불해주며 회원가입후 회원으로서 마음에 들지 않다면 회원가입비도 돌려드립니다.

 










 

라고 코스트코 홈페이지에 알려주고 있습니다. 실제 물건이 마음에 들지 않을때 매장에 왜 가져왔는지 이유를

묻는경우가 드물며 안바꿔주려고 인상쓰는 경우는 단 한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코스트코에는 회원제로 운영이 되며 회원가입비가 존재합니다. 그런데 모르시는 분들은 회원가입비를

내면서 까지 마트 이용을 해야 하는지 의문을 품으시는 분들 계시지만 제 주관적 생각은 시식만 잘 챙겨먹어도

회원가입비 이상의 혜택을 볼수 있다라고 단언합니다.

 










 

코스트코의 정책중에 또하나 마음에 드는것은 시식을 정말 푸짐하게 하며 줄만서면 계속먹어도 전혀 눈치주지

않습니다. 과일,고기,햄,치즈등 시식종류도 엄청 다양하지요. 그런데 이번에 회원가입비가 바뀌었네요.

9월1일 이후 만기되시는 분들은 대략 3,000원정도 인상된 가격에 신규,재발급 받으셔야 겠습니다.

 

 

 

 

코스트코의 회원가입비는 두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비즈니스 회원권으로 사업자등록증을 등록해야 하며

비즈니스 회원권 발급이 가능하며 연회비는 30,000원이고 비즈니스카드 추가시 연회비 25,000원이 추가로

발생됩니다. 9월 1일부터는 3,000원이 추가된 33,000원의 회원가입비 비용이 발생합니다.

 

비즈니스 회원권 같은경우 현금으로 계산할경우 자동으로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 온,오프라인 재판매가

가능합니다. 전국에 12개밖에 매장이 없기때문에 인기가 아주 많다고 하네요.

 

 

 

골드스타 회원권은 사업자가 없으신 일반분들이 발급받는 회원권 입니다. 연회비는 35,000원이며 가족카드

1매 포함입니다.  비즈니스 회원권과 혜택차이는 전혀 없고 가격만 5천원차이가 날뿐입니다.

 

 

다른 하나의 회원가입하는 방법은 코스트코 삼성아멕스카드 발급하는 방법 입니다. 코스트코 같은경우

매우특이한 결제방식을 고수하고 있는데 바로 현금아니면 삼성카드만 결제를 받고 있어요. 다른신용카드는

물건을 사서 결제할수가 없습니다. 코스트코 측에서는 최저가격 고수하기 위해서 카드사 수수료 입찰방식으로

최저 수수료 입찰한 카드사만 결제할수 있게 만들어 놨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코스트코 회원가입비 종류와

금액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3천원이 인상되었지만 그 이상의 혜택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