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티라미슈의 맛있는 세상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전 택배보낼때 무조건 우체국택배를

보내는데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우체국택배는 못가는 지역이 없습니다.

다른 택배는 섬이나 산간지방 못가는경우가 많고 가더라도 추가요금이 비쌉니다.

 










 

두번째는 예약을 하면 방문수거를 해주시는데 굉장히 편리합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요금이

되게 저렴한편입니다. 제가 제주도에 지인이 있어서 가끔 보내는데 다른택배사는 요금이

천차만별이고 굉장히 비싼데 우체국택배는 저렴한 편이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택배 요금은 얼마정도 하는지 확인하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했을때 요금입니다. 우체국택배는 조금 특이한게 동일지역과

타지역 요금차이를 뒀다는것이데 동일지역에 보내시는 분들은 조금저렴하게 보내시겠네요.

 










 

최저요금과 중량이 2kg미만 60cm 이하일경우 4000원인데 방문수거해가고 4000원이라면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얼핏보면 비싸보이지만 무계나 크기에 비례해 가격이 산출되기

때문에 상당히 합리적인 우체국택배 요금이라고 할수 있어요.

 

 

우체국 택배 방문수거 했을경우랑 창구접수했을 경우랑 요금이 5백원~1천원정도 나는데

직접무거운거 들고 우체국 방문하는것 보다는 낫다고 할수 있어요. 그리고 저렴하게 보낼수

있는 일반소포도 보낼수가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은편이네요.

 

 

동일지역이 저렴하다고 했는데 동일지역 범위 입니다. 같은 지역이 도시위주가 아니고

서울/경기/인천이 한지역으로 묶일만큼 범위가 상당히 넓은편입니다.

 

부가이용수수료도 있는데 당일특급일경우 2천원,착불은500원 등의 추가요금이 발생되며

보내는 택배나 소포우편의 갯수에 따라 할인이 가능하며 100개이상일경우 우체국과

협의가 가능합니다. 제가 아는지인이 쇼핑몰을 해서 하루에 100개이상 발송을 하는데

상당히 저렴하게 택배를 보낸다고 하더군요. 이렇게 우체국요금 알아봤는데 제가 추천

드리는것은 우체국예약서비스를 활용하면 정말 편리하다는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