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티라미슈의 맛있는 세상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요세 어린이집 보육료 문제로

뉴스에 자주나오던데 아직 제가살고 있는 지역은 큰 문제는 없다고 하는데 걱정이네요.

작은 아이가 아직 어린이집 다니고 있는데 모쪼록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어요.

 










 

저희집은 맞벌이 하기 때문에 큰아이는 유치원에 보내고 작은아이는 어린이집에 보내는데

한달에 한번씩 아이사랑카드로 보육료 결제를 해줘야 합니다. 이게 ars로 결제하는 방법도

있긴한데 저는 복잡하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결제하고 있는데 방법 알아볼께요.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에서 관리하고 있어요. 한달에 한번씩

정부보조금을 결제해줘야 하는데 은행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발급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저 같은경우 농협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어린이집 카드결제 할때 ars로 하는것보다 내역을

확인할수 있는 홈페이지로 결제하는게 편하더라구요. 우선 아이사랑 검색하셔서

아이사랑 홈페이지 접속하세요.

 

 

그러면 여러가지 매뉴중에 어린이집 에서 보육료 결제 클릭하세요.

 

 

인터넷으로 어린이집 보육료 카드결제 하려면 보안프로그램 다운받아야 하는데 처음에

한번정도 설치해놓으면 다음부터는 안해도 됩니다.

 

 

보육료 결제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회원가입 해 놓으시고 공인인증서 등록해놓으면

다음부터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사용내역등을 조회 할수가 있어요.

 

 

로그인하면 보육료 결제할 내역이 조회가 되는데 아이행복카드결제 클릭하세요.

 

 

 

그럼 이렇게 총 보육료 내역이 조회되는데 정부에서 얼마가 지원되고 내가 얼마정도

부담하는지 조회가 됩니다. 이렇게 눈으로 보면서 결제하니까 편하더라구요.

어린이집카드결제 하는 방법 알아봤는데 보육료때문에 정부와 교육부가 싸우는 모습

없었느면 좋겠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