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티라미슈의 맛있는 세상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요즘 노후대비로

각광을 받고 있는 재테크가 바로 국민연금입니다. 아무래도 나라에서 보장해주고죽을때까지

연금이 나오며 본인이 사망한 뒤에도 배우자에게 연금을 지급해 주기 때문일 것입니다

 










 

사실 처음에 국민연금 나왔을때 분위기가 이렇진 않았습니다. 세금 떼가는 거라고 생각하고

거부반응이 조금 있었지만 지금은 노후대책으로 아주 좋아 하는거 같아요.

그런데 가끔은 내가 납부한 국민연금이 궁금할때가 있는데 그래서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처음에 국민연금 납부하라고 할때 굉장히 안좋게 생각했습니다.

소득이 늘면서 연금납부 하면 좋겠지만 경기가 예전만큼 못한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저희 부모님 연금타시는거 보고 생각이 바뀌었어요.

 










 

이만한 노후대비가 없는거 같네요.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하는 방법은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 접속하여서 우측에 노후준비 매뉴 클릭!

 

 

그럼 노후준비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어요. 내가 가입한 연금의 종류나

국민연금 예상연금조회도 할수 있고 내가 납부한 국민연금 금액등을 알수 있습니다.

 

 

내가 납부한 국민연금을 조회 하려면 본인 확인절차가 필요한데 공인인증서

가 필요 합니다. 주민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 인증하세요.

 

 

공인인증서 인증하였다면 이렇게 국민연금 납부한 금액, 회차등이 자세히

나와 있으며 소득에 비해 납부한 보험료도 조회가 됩니다.

저야 배우자 앞으로 연금을 내고 있어서 제가 낸건 별로 없는편 입니다.

이렇게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하는방법 알아봤는데 모르시는 분들은 댓글

주시거나 국민연금 관리공단에 전화문의 하셔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