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티라미슈 입니다.

저같은 경우 요세 살이 갈수록 쪄서 너무 무섭고 짜증나네요.

작년부터 금연을했기 때문에 살찌는 영향이 더큰거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가 얼마정도의 비만인지 알아봤더니 서양에서 넘어오는

자료는 잘안맞고 한국인에 맞는 체중계산기가 있다고 해서 한번 알아봤어요.

 

 

 

 

그런데 한국인 인체치수에 맞게 정상체중 계산하는 방법을 제공해주는

한국인 인체치수조사 란 사이트를 알게되었습니다.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제공하는 정보이기 때문에

믿을수 있고 신뢰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런걸 조사하고 제공하는 이유는 한국인에 맞는 체형을 조사하여

산업전반적인 곳에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그럼 나의 체형알아보는 방법은 맨위 카테고리에서 사이즈 코리아를

클릭하신 다음에 나의 체형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도 저의 체형이나 비만도를 알아보고 싶어서 저의 연령과 키,몸무게등을

입력하고 나의 체형알아보기 클릭해봤더니 저의 비만도가 나오더군요..ㅠㅠ

 

 

 

저는 27.16의 중도비만이였어요..ㅠㅠ 그래도 결혼전에는 날렵한

몸매를 소유한 남자였는데 어느세 비만이 되었네요.

그래도 한국인에 맞는 정확한 비만도를 측정하였으니 이제 다이어트

시작해서 다시 예전의 날렵한 몸매로 돌아가 보겠습니다.^^